본문 바로가기
건강 & 명상 (Health & Meditation)

봄철음식 종류 효능 알아보기 (feat. 봄철 운동시 주의사항)

by HelloBlogger 2022. 12. 22.

봄이면 찾아오는 춘곤증 ! 피로감 뿐만 아니라 입맛도 잃어버리게 되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영양 보충을 잘해줘야 한답니다. 그럼 올 봄엔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을까요? 같이 알아봅시다 ~

봄철음식 종류 효능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는 봄날 오후면 어김없이 졸음이 쏟아진다. 점심 먹고 나면 나른해지면서 눈꺼풀이 천근만근 무거워진다.

이른바 춘곤증 탓이다.

겨우내 움츠렸던 신체가 계절 변화에 적응하느라 나타나는 일종의 생리 현상인데 심하면 식욕부진으로까지 이어진다. 따라서 봄철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 섭취가 필수다.

우선 비타민B1과 C가 풍부한 냉이, 달래, , 미나리 등 제철 나물을 많이 먹는 게 좋다.

또 단백질 함량이 높은 , 두부, 달걀, 우유 등 식품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

더불어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적당한 운동 역시 필요하다. 그래야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면역력이 강화되어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봄철 운동시 주의사항 꼭 알아두세요


따뜻한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추운 날씨 탓에 야외활동을 못했던 분들은 슬슬 몸을 움직이기 시작할텐데요.

하지만 겨울 동안 움츠러든 근육과 관절 상태로는 갑작스러운 활동 시 부상을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건강도 챙기면서 안전하게 운동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준비운동입니다.
본 운동 전후 5~10분씩 스트레칭 및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통해 굳어있던 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잊지 말고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이 돌아왔다. 겨우내 집에만 있다가 모처럼 밖에 나가려니 설레는 마음이 앞선다.

나 역시 주말엔 가족들과 함께 가까운 공원에라도 가서 산책 겸 운동을 하곤 한다. 물론 아이들 체력을 고려해 가볍게 걷는 정도로만 하고 있지만 기분 전환도 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이렇게 바깥 활동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운동량이 늘어나는데 이때 반드시 지켜야 할 수칙이 있다. 바로 준비운동이다.

우리 몸은 추위에 익숙해져 있어 갑자기 움직이면 경직되기 쉽다.

따라서 충분한 워밍업 없이 무리하게 움직였다가는 자칫 부상을 입을 위험이 크다. 그러므로 외출 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체온을 높이고 굳은 근육과 관절을 풀어줘야 한다.

그래야 근육통이나 염좌 등 각종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만약 통증이 느껴진다면 냉찜질을 해주고 며칠간 휴식을 취하는 게 좋다.

 

 


헬로블로그 카카오뷰 홍보

"헬로블로거"에서 NFT메타버스정신 건강명상여행명소자동차 트렌드최신 기술 등을 다룬 포스트를 읽어보세요! 

가장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다루고 있으며, 여행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명소 추천과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팁도 제공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방문하세요!

  • 카카오 뷰에서 "헬로블로거"를 추가하고
  • My뷰에서 모아보세요. 카톡 세 번째 뷰탭
  • 카카오 뷰 바로가기 http://pf.kakao.com/_Fpwjxj
 

헬로블로거

국내/외 여행 및 축제 정보를 소개하는 채널입니다.

pf.kakao.com


 

댓글